MS 윈도우 10 단축키 모음

키보드에 있는 '윈도우 키'를 활용한 단축키들입니다.


Windows 로고 키 바로 가기 키

누를 키수행할 작업
Windows 로고 키 시작 화면을 열거나 닫습니다.
Windows 로고 키   + A알림 센터를 엽니다.
Windows 로고 키  + B알림 영역에 포커스를 설정합니다.
Windows 로고 키  + C
듣기 모드에서 Cortana를 엽니다.

참고
  • 이 바로 가기는 기본적으로 꺼져 있습니다. 켜려면 시작  > 설정  > Cortana를 선택하고 Windows 로고 키+ C를 눌렀을 때 Cortana를 사용한 내 명령 수신에서 토글을 켭니다.
  • Cortana는 특정 국가/지역에서만 사용 가능하며, 일부 Cortana 기능은 일부 국가/지역에서 사용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Cortana를 사용할 수 없거나 Cortana가 꺼져 있는 경우에도 계속 검색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Windows 로고 키  + Shift + C참 메뉴를 엽니다.
Windows 로고 키  + D바탕 화면을 표시하거나 숨깁니다.
Windows 로고 키  + Alt + D바탕 화면에서 날짜 및 시간을 표시하거나 숨깁니다.
Windows 로고 키  + E파일 탐색기를 엽니다.
Windows 로고 키  + F피드백 허브를 열고 스크린샷을 생성합니다.
Windows 로고 키  + G게임이 열려 있을 때 게임 바를 엽니다.
Windows 로고 키  + H받아쓰기를 시작합니다.
Windows 로고 키  + I설정을 엽니다.
Windows 로고 키  + J
Windows 팁이 있는 경우 Windows 팁에 포커스를 설정합니다.

Windows 팁이 표시되면 Windows 팁에 포커스를 가져갑니다.  바로 가기 키를 다시 누르면 Windows 팁이 고정된 화면의 요소로 포커스가 이동합니다.
Windows 로고 키  + K연결 바로 가기를 엽니다.
Windows 로고 키  + LPC를 잠그거나 계정을 전환합니다.
Windows 로고 키  + M모든 창을 최소화합니다.
Windows 로고 키  + O장치 방향을 잠급니다.
Windows 로고 키  + P프레젠테이션 표시 모드를 선택합니다.
Windows 로고 키  + Ctrl + Q빠른 지원을 엽니다.
Windows 로고 키  + R실행 대화 상자를 엽니다.
Windows 로고 키  + S검색을 엽니다.
Windows 로고 키  + Shift + S화면 부분의 스크린샷을 생성합니다. 
Windows 로고 키  + T작업 표시줄의 앱을 순환합니다.
Windows 로고 키  + U접근성 센터를 엽니다.
Windows 로고 키  + V
클립보드를 엽니다. 
참고
  • 이 바로 가기를 활성화하려면 시작  > 설정  > 시스템  클립보드를 선택한 다음 클립보드 기록 아래의 토글을 켭니다. 
Windows 로고 키  + Shift + V알림을 순환합니다.
Windows 로고 키  + X빠른 링크 메뉴를 엽니다.
Windows 로고 키  + YWindows Mixed Reality와 데스크톱 간 입력을 전환합니다.
Windows 로고 키  + Z전체 화면 모드에서 앱에서 사용 가능한 명령을 표시합니다.
Windows 로고 키  + 마침표(.) 또는 세미콜론(;)이모지 패널을 엽니다.
Windows 로고 키  + 쉼표(,)바탕 화면에서 임시로 미리 봅니다.
Windows 로고 키  + Pause시스템 속성 대화 상자를 표시합니다.
Windows 로고 키  + Ctrl + FPC를 검색합니다(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을 경우).
Windows 로고 키  + Shift + M바탕 화면에서 최소화된 창을 복원합니다.
Windows 로고 키  + 숫자바탕 화면을 열고, 번호로 표시된 위치에서 작업 표시줄에 고정된 앱을 시작합니다. 앱을 이미 실행 중인 경우에는 해당 앱으로 전환합니다.
Windows 로고 키  + Shift + 숫자바탕 화면을 열고, 번호로 표시된 위치에서 작업 표시줄에 고정된 앱의 새 인스턴스를 시작합니다.
Windows 로고 키  + Ctrl + 숫자바탕 화면을 열고, 번호로 표시된 위치에서 작업 표시줄에 고정된 앱의 마지막 활성 창으로 전환합니다.
Windows 로고 키  + Alt + 숫자바탕 화면을 열고, 번호로 표시된 위치에서 작업 표시줄에 고정된 앱의 점프 목록을 엽니다.
Windows 로고 키  + Ctrl + Shift + 숫자바탕 화면을 열고, 관리자로서 작업 표시줄에서 해당 위치에 있는 앱의 새 인스턴스를 엽니다.
Windows 로고 키  + Tab작업 보기를 엽니다.
Windows 로고 키  + 위쪽 화살표창을 최대화합니다.
Windows 로고 키  + 아래쪽 화살표화면에서 현재 앱을 제거하거나, 바탕 화면 창을 최소화합니다.
Windows 로고 키  + 왼쪽 화살표앱이나 바탕 화면 창을 화면의 왼쪽으로 최대화합니다.
Windows 로고 키  + 오른쪽 화살표앱이나 바탕 화면 창을 화면의 오른쪽으로 최대화합니다.
Windows 로고 키  + Home활성 바탕 화면 창을 제외한 모든 창을 최소화합니다(두 번째 스트로크에서 모든 창 복원).
Windows 로고 키  + Shift + 위쪽 화살표바탕 화면 창을 화면 위쪽 및 아래쪽으로 벌립니다.
Windows 로고 키  + Shift + 아래쪽 화살표너비를 유지하면서 활성 바탕 화면 창을 세로로 복원/최소화합니다.
Windows 로고 키  + Shift + 왼쪽 화살표 또는 오른쪽 화살표모니터 간에 바탕 화면의 앱이나 창을 이동합니다.
Windows 로고 키  + 스페이스바입력 언어 및 자판 배열을 전환합니다.
Windows 로고 키  + Ctrl + 스페이스바이전에 선택한 입력으로 변경합니다.
Windows 로고 키  + Ctrl + Enter내레이터를 켭니다.
Windows 로고 키  + 더하기(+)돋보기를 엽니다.
Windows 로고 키  + 슬래시(/)IME 재변환을 시작합니다.
Windows 로고 키  + Ctrl + V숄더 탭을 엽니다.
Windows 로고 키  + Ctrl + Shift + B빈 화면 또는 검은색 화면에서 PC 해제



가상 데스크톱 바로 가기 키

누를 키수행할 작업
Windows 로고 키  + Tab작업 보기를 엽니다.
Windows 로고 키  + Ctrl + D가상 데스크톱을 추가합니다.
Windows 로고 키  + Ctrl + 오른쪽 화살표오른쪽에서 생성한 가상 데스크톱 간에 전환합니다.
Windows 로고 키  + Ctrl + 왼쪽 화살표왼쪽에서 생성한 가상 데스크톱 간에 전환합니다.
Windows 로고 키  + Ctrl + F4사용 중인 가상 데스크톱을 닫습니다.




윈도우 10 전체 단축키 보기


Written by dukgun.com

1 댓글

  1. 안녕하세요. 윈도우 단축키 모음 잘보고 갑니다. 맥용 단축키도 정리된 곳이 있나 찾아봐야겠어요.

    답글삭제

댓글 쓰기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