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캐리비안의 해적 시리즈

Pirates of the Caribbean Film series

영화 캐리비안의 해적은 디즈니랜드에 실제로 존재하는 동명의 놀이기구를 모티브로 제작된 영화이다.

시리즈의 순서는 아래와 같다.

캐리비안의 해적 시리즈 (Pirates of the Caribbean Film Series)

  1. 블랙 펄의 저주
  2. 망자의 함
  3. 세상의 끝에서
  4. 낯선 조류
  5. 죽은 자는 말이 없다
  6. 크라켄의 귀환 (가칭)



캐리비안의 해적 : 블랙펄의 저주 (2003)
Pirates of the Caribbean: The Curse of the Black Pearl

줄거리
매력 넘치는 해적 캡틴 잭 스패로우(조니 뎁)에게 수정처럼 맑고 투명한 카리브 해는 어드벤처와 미스터리로 가득찬 세계이다. 그는 현재 해적 생활을 그만두고 한적한 삶을 살고 있다. 그런 그의 인생이 사악한 해적 캡틴 바르보사(제프리 러쉬)에 의해 위기를 맞는다. 캡틴 바르보사가 잭 스패로우의 해적선 ‘블랙 펄(Black Pearl)’을 훔친 다음, 포트 로열(Port Royal)을 공격하여 총독(조나단 프라이스 분)의 아름다운 딸 엘리자베스 스완(키이라 나이틀리)을 납치해 갔기 때문이다. 평민 신분이지만 엘리자베스와 어린 시절 친구인 윌 터너(올란도 블룸)는 잭 스패로우와 손을 잡고 영국 함대 중에서도 가장 빠른 배인 H.M.S. 인터셉터(Interceptor) 호를 지휘하여 엘리자베스도 구하고 블랙펄 호도 되찾으려는 작전에 돌입한다. 그러나 두 사람과 그들의 보잘 것 없는 부하들은 엘리자베스의 약혼자이자 호방한 제독인 노링턴(잭 데이븐포트)과 그가 지휘하는 H.M.S. 돈트리스(Dauntless) 호의 추격을 받게 된다. 한편 캡틴 바르보사가 약탈한 ‘저주받은’ 보물들로 인해 그 자신은 물론 부하들을 영원히 죽을 수 없도록 저주를 받는다. 그들 해적들은 월광을 받으면 살아있는 해골로 변해버린다. 그들에게 내려진 저주는 그들이 훔친 보물을 하나도 빠짐없이 원래 있던 그대로 되돌려놓아야만 풀릴 수 있다.

그런 사실을 모르는 노링톤 제독과 그의 군대, 캡틴 잭 스패로우와 윌 터너는 인터셉터 호와 돈트리스 호를 타고 바르보사를 비롯한 초자연적 신비를 가진 해적들과 대적하기 위해 이슬라 데무에르타(죽음의 섬: Isla de Muerta)로 달려간다. 과연 캡틴 잭 스패로우는 바르보사에게 복수하고 블랙펄 호를 되찾을 수 있을까! 바르보사와 그의 부하들로 하여금 영원히 해골로 살도록 만든 무시무시한 저주는 풀릴 수 있을 것인가! 총독의 딸 엘리자베스를 구조하려고 떠난 대원들을 뒤쫓는 영국 해군은 먼저 엘리자베스를 구하겠다는 목적을 달성할 수 있을 것인가! 주인공 영웅들은 초자연적 해골인간 해적들을 무찌르려면 과연 어떻게 상대해야 하는 것일까!


캐리비안의 해적: 망자의 함 (2006)
Pirates of the Caribbean: Dead Man's chest 

줄거리
블랙 펄의 저주는 사라졌지만, 대신 그보다 더 끔찍한 재앙이 과 그의 선원들을 기다리고 있다. 사실, 잭은 바다의 지배자이자 유령선 ‘플라잉 더치맨’ 호의 선장인 데비 존스(빌 나이 분)에게 생명의 빚을 지고있는 몸. 잭이 특유의 약삭빠른 수법으로 이 계약에서 벗어날 묘수를 찾지 않는한, 그는 꼼짝없이 존스의 노예가 되어 ‘플라잉 더치맨’호에서 백년간 복역해야할 운명이다. 이런 상황 때문에 엘리자베스와 의 결혼식은 무산되고, 두 사람은 잭의 위험천만한 모험담에 또 다시 엮이게 된다. 이들의 앞엔 무서운 바다 괴물과 섬의 식인종 원주민들, 점쟁이 티아 달마(나오미 해리스), 오래 전에 헤어진 윌의 아버지 부스트랩  (스텔란 스카스가드) 등이 기다리고 있다.

한편 동인도 회사의 하수인이자, 무자비한 해적 사냥꾼인 커틀러 베켓 경 (톰 홀랜더 분)은 망자의 함을 손에 넣기 위해 혈안이 된다. 전설에 의하면 망자의 함을 손에 넣는 자는 바다를 지배할 수 있다. 베켓은 함의 힘을 빌려 최후의 한명까지 해적들을 소탕하려는 것. 세상이 바뀌어 이제 바다는 돈에 눈이 먼 사업가와 관료들의 이권 다툼의 장으로 변해버렸다. 잭과 그의 선원들처럼 모험을 즐기던 진정한 해적들은 이제 사라질 위기에 처한 것.



캐리비안의 해적 : 세상의 끝에서 (2007)
Pirates of the Caribbean: At World's end

줄거리
해적의 시대가 종말을 향해 치닫게 되면서 동인도 회사의 커틀러 베켓 경 (톰 홀랜더 분)은 유령선 플라잉 더치맨 호와 그 선장 데비 존스 (빌 나이 분)를 통제할 힘을 갖게 된다. 더치맨 호는 제임스 노링턴 제독 (잭 데이븐포트)의 지휘하에 5대양을 누비며 해적선들을 소탕하고 다닌다.
윌 터너(올란도 블룸)와 엘리자베스 스완(키이라 나이틀리), 바르보사 선장 (제프리 러쉬)는 플라잉 더치맨과 베켓의 함대에 맞서기 위해 해적 연맹의 아홉 영주들을 소집한다. 그러나 아홉명의 영주 중 빠진 사람이 한명 있었으니 그는 바로 잭 스패로우 선장 (조니 뎁). 최고의 해적 혹은 최악의 해적으로 꼽힐만한 인물 잭 스패로우는 2편에서 괴물 크라켄에게 먹혀 데비 존스의 저승으로 잡혀간바 있다.
잭을 구하기 위해 이들 세 사람은 티아 달마 (나오미 해리스), 핀텔 (리 아렌버그 분), 라게티 (매킨지 크룩 분)과 함께 싱가폴의 해적 영주 사오펭 (주윤발)을 찾아간다. 목적은 사오펭이 갖고 있는 해도와 선박. 잭을 무사히 구해낸 이들 앞엔, 그러나 또 다른 장벽이 있었으니 그것은 해적 연맹의 연합된 힘으로도 상대하기 벅찬 베켓의 함대와 플라잉 더치맨의 막강한 위력. 유일한 희망은 인간의 몸에 갇혀있는 바다의 여신 칼립소를 풀어주어 그녀의 도움을 받는 것 뿐이다.
배신에 배신이 쌓여가면서, 잭과 윌, 엘리자베스, 사오펭, 바르보사는 각자 깨닫게 된다. 피차 아무도 믿을수 없음을... 그러나 살아남기 위해 이들은 자신에게 유리한 편과 동맹을 맺게 되고 이윽고 최후의 결전이 벌어진다.



캐리비안의 해적: 낯선 조류 (2011)
Pirates of the Caribbean: On Stranger Tides

줄거리
영원한 젊음을 선사한다는 샘을 찾아 새로운 항해를 시작한 캡틴 잭 스패로우… 사랑인지 사기인지 정체를 알 수 없는 안젤리카.. 바다를 공포의 대상으로 만든 냉혹한 해적 검은수염과 아름답지만 잔인한 바다의 괴수 같은 배 ‘앤 여왕의 복수’ 호… 다시 예측할 수 없는 운명의 소용돌이와 초자연적인 대혼란의 거대한 막이 오른다!



캐리비안의 해적: 죽은 자는 말이 없다 (2017)
Pirates of the Caribbean: Dead Men Tell No Tales

줄거리
포세이돈의 창이 그려진 그림을 보여줌으로써 영화의 막이 오른다. 아버지 윌 터너의 저주를 풀기 위해 어린 헨리 터너는 온갖 문헌들을 수소문하고 있었다. 아버지가 저주를 받은 후로 몇년의 세월이 지났는지를 세고 있었으며 12살이 되던 해 어느날 밤 일부러 아버지와 만나기 위해 다리에 돌을 묶고 바다에 빠진다. 그렇게 가라 앉던 어린 헨리가 착지한 곳은 바로 플라잉 더치맨 호의 갑판. 얼굴에 따개비가 붙어 있는 자신의 아버지 윌 터너와 만나 '포세이돈의 삼지창을 찾으면 바다의 모든 저주를 풀 수 있다.'라는 사실을 전해 주지만 '난 저주 받았으니 더 이상 날 찾아오지 말고 바다에서 얼씬거리지 말라'만 듣고는 수면 위로 내쫓길 뿐이었다. 윌의 말과 함께 플라잉 더치맨이 잠수해 떠나가는 모습을 보며 '절대 포기하지 않겠다.'며 의지를 굳힌다.
그리고 잭의 과거도 알려준다



캐리비안의 해적: 크라켄의 귀환
Pirates of the Caribbean: Return of the Kraken

2021년 5월 개봉 예정



나무위키 - 캐리비안의 해적 시리즈



Written by dukgun.com

Post a Comment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