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ynology 시놀로지 NAS 전체 볼륨 암호화 등 다양한 기능이 포함된 DSM 7.2 공식 출시

시놀로지 NAS




전체 볼륨 암호화

전체 볼륨 암호화를 사용하면 시스템과 드라이브의 물리적 도난으로부터 공유 폴더, LUN 및 패키지 데이터를 보호하는 동시에 속도, 보안 및 편의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

2023년 5월 23일 - Synology는 오늘 DSM 7.2의 출시를 발표했다. DSM 7.2는 변경 불가능한 스토리지 및 백업, 전체 볼륨 암호화, 성능 개선, 더 엄격해진 액세스 제어, 스토리지 계획 수립 등 IT 관련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혁신적으로 향상된 기능을 다양하게 제공할 수 있다.

Synology 제품 매니저 Shamrock Ko는 "Synology는 조직에서 안심하고 데이터를 쉽게 관리하는 데 필요한 도구를 사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개선과 혁신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변경 불가능한 저장소 및 백업

라이선스가 필요 없는 변경 불가능한 스토리지 및 백업이 WriteOnce 공유 폴더 및 변경 불가 스냅샷을 통해 DSM 7.2에 적용된다. WORM(Write Once Read Many)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기능을 통해 조직에서는 변경할 수 없는 데이터 복사본을 생성하여 악의적인 공격과 변조 및 실수로 인한 삭제로부터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다. 이 기능은 의료, 금융, 정부 등 엄격한 데이터 보존 정책을 준수해야 하는산업에 매우 중요하다.

빠른 전체 볼륨 암호화

전체 볼륨 암호화는 공유 폴더, LUN, 패키지 데이터를 포함하여 저장 데이터를 암호화한다. 암호화 해제 키 없이는 내부에 저장된 데이터를 읽을 수 없게 되므로 이 기능은 보안 위반 또는 도난 발생 시 데이터 개인 정보 보호 및 보안을 보장할 수 있다. 또한 보안 키 관리를 간소화하고 중앙 집중화하기 위해 KMIP도 지원된다.

볼륨에 저장된 모든 조건에 부합한 데이터에 공유 폴더 암호화를 적용하는 것에 비해 전체 볼륨 암호화는 쓰기 성능을 최대 48%까지 높여준다. 사용자는 이제 두 가지 모드를 통해 무단 액세스로부터 특정 데이터 또는 전체 파일 시스템을 보호할 수 있는 효율적인 옵션을 채택할 수 있다.

향상된 성능 및 효율성

DSM 7.2는 더 많은 시스템에서 M.2 NVMe SSD 저장소 볼륨에 대한 지원을 추가하므로 내장된 M.2 NVMe 슬롯을 보다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인라인 제로 블록 제거 기능을 구현하여 SSD 중복 제거 기능이 개선되므로, 이제 저장해야 하는 데이터의 양을 줄여 중복 제거 시간을 최대 25% 단축할 수 있다.

한편 Hyper Backup에서 전체 시스템 백업 구현을 통해 클라우드, USB 장치 및 기타 목적지에 대한 완전 백업 옵션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블록 레벨 스토리지 기술을 사용하여 초기 전체 시스템 백업 속도가 두 배 빨라진다.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액세스 제어

적응형 다중 요소 인증(AFMA)이 Synology 시스템에 적용되므로 장치, 위치, 시간, 사용자 활동과 같은 다양한 상황적 요소를 평가해 추가 확인이 필요할지 여부를 판단하여 보안에 대한 원활한 접근 방식을 제공한다할 수 있다.

SMB 및 QuickConnect를 통한 연결에 대해 자동 차단 기능을 구현하여 보안 조치도 더욱 강화된다. 자동 차단은 로그인 시도가 반복적으로 실패할 때 IP 주소를 차단하여 무차별 대입 공격을 방지한다. QuickConnect는 IP 주소를 전역적으로 차단하여 잠재적인 위협으로부터 전반적인 보안을 강화할 수 있다.

향상된 관리

Active Insight에는 이제 스토리지 용량을 예측할 수 있는 기능이 포함된다. 이 새로운 기능을 통해 IT 관리자와 MSP는 현재 저장소 사용률을 파악하고 향후 필요한 용량을 예측하여 향후 스토리지 요구 사항을 예측할 수 있다.

또한 DSM 시스템 알림은 더욱 유연한 알림 설정을 통해 개선되었으며 Microsoft Teams 및 LINE 알림에 대한 추가 지원도 제공한다.

전체 에코시스템 개선 사항 

DSM 7.2에는 다음과 같이 응용 프로그램 및 서비스에 대한 여러 가지 주요 개선 사항도 포함되어 있다.

Hybrid Share: 전역 파일 잠금

Container Manager(구 Docker): Docker Compose

SSO Server: OIDC 및 SAML 프로토콜

SSO 클라이언트: SAML 및 CAS 프로토콜 지원

Synology DiskStation Manager 7.2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Written by dukgun.com

Post a Comment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