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2021년 10월 27일 통합 금융서비스 'KB스타뱅킹'




6개 KB금융그룹 계열사 서비스도 KB국민은행 앱에서 제공

[디지털투데이 강진규 기자] KB국민은행이 27일 전면 개편된 'KB스타뱅킹' 앱을 선보인다. KB국민은행은 앱에서 은행 뿐 아니라 KB금융그룹 계열사 서비스도 제공한다.

24일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새 KB스타뱅킹은 속도와 편의성 개선고객 맞춤 서비스 제공에 초점을 맞춰 개선됐다”며 “아울러 KB스타뱅킹은 은행을 넘어 계열사, 외부 제휴 서비스까지 확장할 수 있는 기반도 갖췄다”고 설명했다.

새로운 KB스타뱅킹에는 KB증권의 ‘이지(Easy) 주식 매매’, KB국민카드의 ‘KB페이(Pay) 간편 결제’, KB손해보험의 ‘스마트 보험금 청구’ 등 KB금융그룹 6개 계열사의 서비스가 도입된다. 

KB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에 자동로그인 기능을 탑재해 별동의 인증 단계 없이 바로 구동되도록 했다. 또 홈 화면에서는 KB국민은행 상품뿐 아니라 다른 은행, 증권, 저축은행 계좌 등 대표 계좌를 5개까지 설정해 관린할 수 있도록 했다.

KB국민은행은 고객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 '마이자산관리' 메뉴도 신설했다. 이 메뉴에서는 이용자는 증권, 보험 등의 거래 정보뿐 아니라 부동산, 자동차 등 비금융 자산 정보도 파악할 수 있다.

KB국민은행은 마이자산관리 메뉴를 통해 이용자의 자산관리 특성을 8가지로 분류해 유형에 맞는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Written by dukgun.com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