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디카페인 커피 카페인 함량은?

스타벅스 Starbucks Decaffeinated Coffee




스타벅스 Tall(톨) 사이즈(355ml)의 카페인 함량은 150mg 이다.
출처 : 스타벅스 홈페이지 메뉴 정보


http://www.istarbucks.co.kr/coffee/story.do?PACKAGE=05



스타벅스에서 300원만 추가하면, 디카페인 음료로 주문할 수 있다.

2017년 8월
http://www.istarbucks.co.kr/whats_new/newsView.do?seq=2987



스타벅스는 액체 이산화탄소(CO2)의 높은 압력을 활용해 생두와 카페인을 분해한 원두를 사용한다. 에스프레소가 들어가는 모든 음료에 이 원두를 사용할 수 있다.

스타벅스 디카페인 커피는 무엇이 다른가요?
스타벅스 디카페인 커피는 화학제품을 쓰지 않고 오직 카페인만을 제거하는 CO2 방식으로 만들어집니다.
일반 커피 대비 맛과 향의 차이가 거의 없는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스타벅스 디카페인 커피를 만드는 CO2 방식이란?


1생두를 깨끗하게 세척한 뒤, 증기와 물을 이용해 생두를 불립니다.

2물에 불린 생두를 카페인을 추출할 수 있는 스테인레스 스틸 용기에 넣습니다.


3액체 상태의 CO2가 높은 압력에서 생두와 접촉하여 생두의 카페인만 
추출하는 역할을 하고 커피의 맛과 향은 그대로 보존됩니다.


4디카페인 공정을 마친 생두는 스타벅스만의 탁월한 로스팅과 
커핑을 거쳐 스타벅스 디카페인 에스프레소 로스트 원두로 탄생합니다.






디카페인 커피는 카페인을 90% 이상 제거한 커피로 커피의 맛과 향을 유지한 것이 특징이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지난해 전국 매장에서 출시한 스타벅스 디카페인 커피는 출시 5개월 만에 400만잔이 판매되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스타벅스 디카페인 음료는 CO2 공정을 통해 커피 생두에 있는 카페인만 제거하고 커피의 맛과 향은 그대로 유지하기 때문에 다른 디카페인 공정의 원두와 달리 커피 본연의 풍미를 그대로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필요한 만큼 카페인을 조절해 마실 수 있는 1/2 디카페인 음료 제공도 가능해 고객들은 때에 따라 필요한 만큼 카페인을 조절해 즐길 수 있다.
[2018-03-23 세계일보]


커피에 들어있는 대표적인 화학성분은 카페인이다. 카페인은 중추신경계와 신진대사를 자극해 피로를 줄이고 정신을 각성시키는 효과가 있다. 그러나 카페인 중독과 같은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다. 이 때문에 카페인을 제거한 디카페인 커피를 마시는 사람이 있다.

출처 : http://health.chosun.com/site/data/html_dir/2015/09/16/2015091602670.html

카페인을 제거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볶지 않은 커피콩을 우려내면 카페인을 포함한 모든 성분이 녹아있는 용액이 된다. 이 용액을 활성탄소를 채운 관을 통과시키면 카페인이 걸러져 나머지 성분만 들어있는 용액이 된다. 이 용액에 커피콩을 담그면 용액에 없는 카페인만 커피콩에서 빠져나온다. 이 커피콩으로 만든 커피가 바로 디카페인 커피다. 이 밖에도 에틸아세테이트, 이산화탄소를 이용해 카페인을 제거하는 방법도 있다.

하지만 디카페인 커피에도 소량의 카페인은 들어있다. 카페인이 완전히 제거되지는 않은 것이다. 디카페인 커피에는 일반적으로 10mg 이하의 카페인이 들어있다. 이는 일반적으로 흔히 접하는 커피전문점에서 파는 아메리카노에 160~300mg의 카페인이 들어있는 것에 비해 매우 적은 양이다. 또 디카페인 커피의 카페인 함유량은 성인 1인당 일일 카페인 섭취 허용량인 400mg, 청소년의 경우 125mg과 비교 봤을 때도 안전한 수준이다. 성인의 경우하루 40잔 이상의 커피를 마셔야 허용량에 겨우 근접하는 것이다.

출처 : http://health.chosun.com/site/data/html_dir/2015/09/16/2015091602670.html







Written by dukgun.com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