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은행 코드 3자리 및 해외송금 받을 때의 정보


다른 은행에서 카카오뱅크로 송금할 때 사용하는

카카오뱅크의 은행코드 3자리는 090 이다.


해외송금을 카카오뱅크 계좌로 받을 때의 정보

해외에서 카카오뱅크 입출금 계좌로 송금 받으실 수 있습니다.

수취가능통화는 USD, EUR, JPY, GBP, CAD, AUD, NZD, HKD, SGD, CHF, CNY, DKK, SEK, NOK 이며, 송금대금은 원화 환전하여 입금됩니다.
수취가능통화 외 통화로 송금보내실 경우, 송금이 반환될 수 있습니다. (예: 해외에서 KRW(원화)로 송금 시 수취불가)

또한 해외에서 보낸 송금자금을 받으실 때에는 송금 사유 확인을 위하여 담당부서에서 개별 연락을 드려 사유 확인 및 증빙서류제출을 요청드릴 수 있습니다. (연락 미수신시 송금이 반환 될 수 있습니다.)

※ 해외에서 카카오뱅크 계좌로 수취할 때 해외송금인에게 제공해야 하는 정보
1. 수취계좌번호: 카카오뱅크 입출금 계좌번호
2. 수취인명: 계좌 예금주 영문명
 ※수취인명이 예금주 한글명과 영문명이 일치하지 않을 경우 송금이 반환될 수 있습니다.
3. 본인 휴대폰번호(필수 기재 요청)
 ※연락처 미 기재시 송금이 반환될 수 있습니다.
4. 은행명: CITIBANK KOREA INC - KAKAO (SWIFT CODE : CITIKRSXKAK)
 ※CITIKRSX만 기재시 송금이 반환되며, 해당 CODE를 찾을수 없는 경우 적요에 "KAKAO BANK" 로 기재부탁드립니다.
5. 은행주소: 24 CHEONGGYECHEON-RO, JUNG-GU, SEOUL, KOREA


SWIFT 코드란?
수취은행을 식별할수 있는 bank code 중 하나로 자동화 처리를 목적으로 금융기관을 코드화하여 SWIFT라는 표준화기구에서 금융기관 앞에 부여한 고유번호입니다. 즉, 해외 송금을 위해서 외국의 지급은행명을 8자리 혹은 11자리로 구성하여 코드화시킨 것이 SWIFT 코드이며, BIC 코드(Bank Identifier Code)라고도 불립니다.





Written by dukgun.com

Post a Comment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