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포토 및 Google 드라이브 동기화 중지

Google Photos and Google Drive will no longer automatically sync

2019년 7월 10일부터 구글 포토와 구글 드라이브간의 동기화가 중단된다고 한다.

https://support.google.com/photos/answer/9316089?p=drivephotosusers_transition&hl=ko&visit_id=636976598917924606-3812817&rd=1


Google 포토 및 Google 드라이브 변경사항 공지

무엇이 변경되나요?
2019년 7월 10일부터 Google 포토와 Google 드라이브가 더 이상 자동으로 동기화되지 않습니다. 이제 사진과 동영상을 저장할 위치를 편리하게 선택할 수 있게 됩니다.
Google 드라이브나 Google 포토에 사진을 업로드하거나 삭제해도 다른 서비스에 반영되지 않습니다.
photos.google.com에서 Google 드라이브의 사진 및 동영상을 Google 포토로 복사할 수 있습니다.
Google 드라이브와 Google 포토 간에 원본 화질로 복사된 항목은 각각 저장용량 계산에 포함됩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기존 사진과 동영상은 Google 포토 및 Google 드라이브에 계속 남아 있습니다.
 
변경과 관련하여 취해야 할 조치는 무엇인가요?


Google 포토에서 Google 드라이브의 사진 및 동영상을 동기화할 경우



Google 포토에서 Google 드라이브의 사진 및 동영상 동기화 여부 확인
컴퓨터에서 photos.google.com/settings로 이동합니다.
Google 드라이브를 사용 설정했는지 확인합니다.
사용 설정된 경우 Google 드라이브의 내 드라이브에 있는 사진 및 동영상이 Google 포토 라이브러리에 동기화되며, 항목은 설정을 사용 중지하기 전까지 계속 동기화됩니다.

참고: Google 포토에 사진 및 동영상을 동기화하고 있는지 알려주는 알림도 표시될 수 있습니다.
 
알아 두어야 할 사항
사용을 설정하면 변경사항 적용 후에는 드라이브 및 포토가 더 이상 자동으로 동기화되지 않습니다.
자동 동기화 변경사항이 적용되면 드라이브에서 변경하는 항목은 드라이브에만 적용되고 포토에서 변경하는 항목은 포토에만 적용됩니다.
예를 들어 사진을 Google 드라이브에 업로드하면 별도로 업로드하지 않는 한 Google 포토에 업로드되지 않습니다.
드라이브에 있는 모든 파일 및 폴더는 계속 그대로 유지됩니다.


Google 드라이브에서 Google 포토 폴더를 사용하는 경우

Google 포토 폴더 사용 여부 확인
컴퓨터에서 drive.google.com으로 이동합니다.
오른쪽 상단에서 설정 설정을 클릭합니다.
Google 포토 폴더 만들기를 사용 설정했는지 확인합니다.
사용 중지된 경우 그대로 두는 것이 좋습니다. 기존 사용자를 이전했기 때문에 신규 사용자의 동작이 일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사용 설정된 경우 Google 포토 라이브러리가 Google 드라이브에 동기화됩니다.

알아 두어야 할 사항
드라이브에 있는 모든 사진 및 동영상은 그대로 유지됩니다.
자동 동기화 변경사항이 적용되면 드라이브에서 변경하는 항목은 드라이브에만 적용되고 포토에서 변경하는 항목은 포토에만 적용됩니다.
예를 들어 Google 드라이브에서 사진 또는 폴더를 삭제하거나 수정해도 Google 포토에서는 변경되지 않습니다.


백업 및 동기화 기능을 사용하여 Google 포토에 사진을 업로드하는 경우

포토에서 백업 및 동기화 사용 여부 확인
컴퓨터에서 백업 및 동기화 를 엽니다.
더보기 환경설정을 클릭합니다.
Google 포토에 새롭게 추가된 사진 및 동영상 업로드를 사용 설정했는지 확인합니다.
 
알아 두어야 할 사항
백업 및 동기화 기능을 사용하여 드라이브 및 포토에 사진과 동영상을 업로드할 경우 각 서비스에 사본이 업로드되지만 저장용량은 중복으로 계산되지 않습니다.
컴퓨터의 사진이나 동영상을 삭제해도 Google 포토에서 삭제되지 않습니다.
Google 포토의 사진이나 동영상을 삭제해도 컴퓨터에서 삭제되지 않습니다.

Post a Comment

다음 이전